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주민간담회

양대영 건설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8/12/22 [18:14]

경기도의회, 이필근 의원 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주민간담회

양대영 건설전문기자 | 입력 : 2018/12/22 [18:14]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이필근의원은 1219지역주민 주도의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주관했다. 주민간담회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였으며, 신태호 장안구청장을 비롯해 장안구 지역 동장들과 단체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끝마쳤다

 

먼저 이재준 교수(아주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도시재생뉴딜 정책의 이해라는 주제로 협동조합·사회적기업·마을기업 등의 중간지원조직을 활용하여 시민참여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이종구 과장(경기도 도시재생과)경기도 도시재생뉴딜 지원 정책주제발표에서 경기도가 주민제안 소규모 재생사업, 도시재생계획 수립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원시 김종석 지속가증과장은 수원시 도시재생사업 현황 및 추진방향에서 현재 추진 중인 행궁동경기도청 주변 도시재생사업,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등에 대하여 설명했다. 이필근 의원은 인사말씀을 통해 도시재생사업은 관이 주도하는 사업이 아니며 오히려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계획하면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고 강조하고, “향후 뉴딜사업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에 주민여러분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