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신년사)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케이에스피뉴스 | 기사입력 2019/01/01 [09:40]

(신년사)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케이에스피뉴스 | 입력 : 2019/01/01 [09:40]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우리 모두에게 희망을 가져다 줄 황금돼지의 해인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지난 6·13 지방선거를 통하여 광명시의회 의원들이 새롭게 구성되었습니다. 33만 시민의 권한을 부여받은 제8대 광명시의회는 12명의 시의원이 선출되어 시민을 섬기는 신뢰 받는 광명시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정, 연구하고 공부하는 학습의정, 배려하고 상생하는 협치의정이라는 의정방침을 세웠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8대 광명시의회는, 광명시 뉴타운 사업 관련 결의문과 광명 서울 민자고속도로 지하화 관련 결의문을 채택하여 각각 광명시와 국토교통부로 시의회의 입장을 전달하였으며, ‘광명시 평생교육의 활성화’, ‘광명시의회, 청년정책 아카데미와 만나다’.등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였고, ‘일방적인 광명 하안2지구 공공택지 지정 철회구로차량기지 일방적 이전 철회를 위하여 시민과 함께 연대하는 등 바쁜 나날들을 열정과 사명감을 가지고 광명시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하였습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해는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정도로 경제지표 등 전반적인 경제상황이 그 어느 해보다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지혜를 모아 하나가 되어 오늘의 현실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열릴 것으로 믿습니다. 2019년에도 12명의 광명시의원은 지금의 자리에서 시민을 섬기고 신뢰받는 광명시의회가 되도록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정 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의원 간 소통은 물론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한 간담회, 공청회, 현장방문 등을 통해 시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둘째, 연구하고 공부하는 학습의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시 집행부를 견제하고 견인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의원들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학습모임, 세미나, 전문역량강화 교육, 타 의회 벤치마킹 등을 통하여 내실 있게 역량을 쌓아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배려하고 상생하는 협치의정을 펼치겠습니다.


지역사회의 갈등과 대립 등의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시 집행부와 상시 소통하여 서로 상생하고 배려하는 협치의정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는 광명시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광명시민 여러분!


광명시의원 모두는 시민이 광명시의 주인이라는 사실을 항상 가슴에 새기고 시민의 뜻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새해를 맞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 1. 1.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