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청년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조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기업 등 모집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2/11 [10:33]

남양주시, 청년일자리 지역기업과 함께 조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기업 등 모집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 입력 : 2019/02/11 [10:33]
    남양주시


[케이에스피뉴스] 남양주시에서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사업 참여자를 지난 8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시가 추진하는 청년일자리사업은‘청년행복일터, 청년기업가육성, 청년일드림’사업으로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 만 39세 이하 미취·창업 청년이 대상이다. 시는 청년뿐 아니라 사업에 참여할 지역 내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등도 함께 모집한다.

청년행복일터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 사회적 기업 등에서 청년을 채용하면 2년간 인건비를 지급한다. 청년기업가육성사업은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의 창업비용을 지원하고, 청년일드림사업은 지역사회서비스와 연계된 비영리법인, 공공기관의 일자리를 청년에게 제공해 1년간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각 사업별로 참여하는 청년에게는 직무와 관련한 교육, 자격증취득지원,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창업 지원 서비스가 연계될 예정이다.

각 사업별 자격조건, 접수방법 등은‘남양주시 홈페이지 모집공고’,‘남양주톡톡’,‘내손에 남양주’등을 참고하면 된다.

2019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에게 지역 내 일자리를 발굴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과 지역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취업 마중물 사업으로 지역 청년과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