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지역주민 건강증진 최선

상반기 뱃살 쏘옥 건강 UP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3/01 [14:33]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지역주민 건강증진 최선

상반기 뱃살 쏘옥 건강 UP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 입력 : 2019/03/01 [14:33]

 

인천 계양구 장기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2019년 상반기 뱃살쏘옥 건강UP 운동교실참여자를 34일부터 이달 말까지 모집한다. 장기보건지소는 매년 상하반기에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및 비만개선에 효과적인 뱃살쏘옥 건강UP 운동교실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등 건강이 향상되어 매우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작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71.4%의 비만 개선율을 나타냈고, 참여자 A 씨는 체지방률이 3.8%, 공복 혈당이 134mg/dl에서 110mg/dl24mg/dl나 감소되어 당뇨병 이행률이 현저하게 개선됐다. 이에 참여자 A 씨는 생활체육지도사와 영양사의 세심한 지도에 따라 열심히 따라 했던 게 비결이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생활체육지도사의 지도에 따라 맨몸 및 운동기구 이용한 전신복합 근력강화 및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코어 강화 운동 등을 하며, 식사 일기작성 및 개인별 식단분석을 통한 영양교육이 이루어지고, 체성분검사, 기초 체력측정, 기초건강검사 등 사전사후 평가로 진행된다. 운영기간은 4월부터 6월까지 매주 수, 금요일 오전에 총 24회로 운영되며 체질량지수(BMI) 23kg/이상인 만 60세 이하 여성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