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회고발) 경찰청, 정부기관 사칭 랜섬웨어 악성 이메일 주의 당부

악성 이메일은 첨부파일을 클릭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야

김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3/06 [08:30]

(사회고발) 경찰청, 정부기관 사칭 랜섬웨어 악성 이메일 주의 당부

악성 이메일은 첨부파일을 클릭하지 말고 경찰에 신고해야

김정훈 기자 | 입력 : 2019/03/06 [08:30]

 

 

경찰청 사이버수사과(테러수사대)는 경찰기관과 다양한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출석요구서를 가장한 랜섬웨어가 첨부된 악성 이메일이 유포 중인 사건을 수사 중이며, 관계기관(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공동 대응 중으로, 이에 대한 피해 주의를 긴급히 당부했다.

 

사이버수사대에 따르면 지난 2월 10일부터 15개 경찰관서를 사칭하여, ‘출석요구서’를 가장한 랜섬웨어가 첨부된 악성 이메일이 외국에서 국내로 유포 중에 있다. 최근에는 한국은행, 경찰청, 헌법재판소, 국세청 등 다양한 정부기관을 사칭하여 메일을 발송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당 악성 이메일을 수신하면, 첨부파일을 절대로 클릭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다음과 같은 ‘악성코드 유포 악성 이메일 피해예방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복원하기 거의 불가능하며, 돈을 지불한다고 해도 복원이 보장되지 않고 범죄를 더 조장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악성코드 유포 악성 이메일 피해예방을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백신 프로그램 설치 및 최신 버전 유지, 윈도우 등 OS 및 사용 중인 프로그램은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중요자료는 네트워크에서 분리된 별도 저장장치에 정기적으로 백업, 출처가 불분명한 이메일 또는 첨부파일은 실행에 주의해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