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시청소년운영위원회, 상반기 교류활동 운영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13:54]

의정부시청소년운영위원회, 상반기 교류활동 운영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입력 : 2019/03/14 [13:54]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9일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간의 상반기 교류활동이 진행됐다.


[케이에스피뉴스]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9일 관내 청소년수련시설을 대표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간의 상반기 교류활동이 진행됐다.

청소년 대표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해 시행되는 제도로써, 청소년 수련관 운영 및 프로그램 등의 자문·평가를 통해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청소년수련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과정에서 개선·반영됨으로써 시설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활동이다.

이번, 교류활동은 “2018년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로 선정된 소낙비가 소속되어 있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관내 의정부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들과 우수사례 공유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의 활성화 및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진행됐다.

뿐만 아니라 각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소개와 함께 연간활동을 발표하고, 청소년운영위원들이 직접 기획한 게임을 통해 친목도모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교류활동의 결과물은 4월 13일 제16회 청소년어울림마당 행복누리축제 개막식에서 연합활동의 일환으로 이벤트 부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정부시 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이번 교류활동을 통해 자치기구 활성화 및 기관별 활동에 대한 상호공유와 소통을 통해 폭넓은 시야를 증진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다양한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이 긍정적인 청소년수련시설로 변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