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경력 단절된 여성 취업 알선 등 경제활동 참여 종합 지원

김정훈 | 기사입력 2019/04/05 [13:28]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경력 단절된 여성 취업 알선 등 경제활동 참여 종합 지원

김정훈 | 입력 : 2019/04/05 [13:28]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개소 안내문

[케이에스피뉴스] 군포시가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복귀 및 참여를 돕기 위한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새롭게 설립, 오는 8일 문을 연다.

시에 의하면 군포시청 별관 1층에 자리를 잡은 군포새일센터는 결혼이나 임신,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에게 직업 상담과 교육·훈련, 취업 알선, 사후 관리 등 종합적인 지원업무를 수행한다.

단순한 취업 알선이 아니라 취업 준비와 유지 관리 서비스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되도록 경력 단절 상황을 재차 겪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자세한 지원 가능 업무 등의 정보는 군포새일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기타 더 다양한 여성 정책 사업 정보는 시청 여성가족과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한대희 시장은 “저출산 시대라고 출산만 지원하는 것은 현실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출산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경제생활도 함께 지원해야 인구·경제 정책에 실효성이 생긴다고 믿는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최근 시청 별관을 조성·개관하며, 새일센터 신규 설립 외에 군포시일자리센터도 별관으로 이전했다.

또 지역경제과와 일자리정책과 등 일자리 관련 부서도 별관으로 이전해 취업 상담 및 지원 등 경제 분야 업무가 한 장소에서 종합적으로 이뤄지도록 조치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