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성시, 일자리정책 컨트롤타워 출범

신텍스에서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 출범식 및 포럼 개최

김정훈 | 기사입력 2019/04/09 [11:13]

화성시, 일자리정책 컨트롤타워 출범

신텍스에서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 출범식 및 포럼 개최

김정훈 | 입력 : 2019/04/09 [11:13]
    화성시

[케이에스피뉴스] 화성시가 오는 2020년까지 신규 일자리 13만개 창출을 목표로 일자리 정책 컨트롤타워를 담당할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를 출범했다.

시는 9일 신텍스에서 일자리위원회 위원과 일자리정책 관계자, 시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은 위촉장 수여와 일자리위원회의 기능 및 역할, 향후 운영계획 등이 소개됐으며, 일자리 전문가를 초청해 ‘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정책 모색’을 주제로 포럼이 진행됐다.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는 서철모 화성시장이 위원장을 맡았으며, 7개 부서 국장단과 경제·노동·사회단체 대표, 고용·노동·경제·사회문제 전문가 등 총 2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민선 7기 공약사항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에 관한 주요 정책들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종합적인 일자리 대책이 마련될 전망이다.

서 시장은 “행복화성일자리위원회와 함께 지속적으로 일자리 정책들을 점검·보완해 나가면서 보다 실효성 높은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튼튼한 일자리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함께 나누는 행복일자리 화성’을 모토로 계층별 일자리 지원 확대, 일자리정책추진 인프라 구축, 기업·민간 투자 유도 정책 등을 추진 중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