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남양주시, 정부 제공 ‘평생교육 이용권’ 1인당 35만 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평생교육 수강료 지원, 남양주 3개소 이용가능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4/09 [15:57]

남양주시, 정부 제공 ‘평생교육 이용권’ 1인당 35만 원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평생교육 수강료 지원, 남양주 3개소 이용가능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입력 : 2019/04/09 [15:57]
    평생교육바우처 포스터


[케이에스피뉴스] 남양주시는 ‘평생교육바우처’를 통해 시민들이 퇴직 후에도 경제적 걱정 없이 일자리를 이어갈 수 있는 인생 다모작 직업중심 교육사업을 추진한다.

‘평생교육바우처’란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으로 바우처를 발급받은 본인이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이를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개발함은 물론, 학력보완, 학위취득, 경력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올해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장애인연금법상 장애인연금 수급자,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성인으로, 연간 총 5000여 명 내외의 수혜자를 선발해 1인당 35만 원의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다. 다만 대학생으로 국가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다면 제외된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11일 오전 9시부터 5월 10일 오후 6시까지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학습자는 바우처 이용가능 기관에 방문해 신청해도 된다.

참고로 남양주시에는 ,건강한 미래교육 평생교육원, ,찬샘평생교육원, ,한국평생교육원 총 3곳에서 바우처 이용권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며, 이 외에도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에 등록되어 있는 기관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수강 가능하다.

기준중위소득 65% 이하인 경우 소득수준을 파악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등본과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 자료들은 정부24 등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자 선정결과는 5월 말쯤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를 비롯해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원대상자는 이용자 선정 통보를 받은 이후부터 가까운 NH농협은행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아 10월 말까지 5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남양주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