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 MDC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엠디씨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09:24]

경기도, MDC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공모

엠디씨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 입력 : 2019/05/14 [09:24]
    2019 MDC 제작지원사업 포스터


[케이에스피뉴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융·복합 콘텐츠를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간 협업 촉진을 위해 ‘2019 엠디씨 제작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2019 엠디씨 제작지원 사업’은 ‘신규제품 양산 부문’과 ‘기존제품 고도화 부문’ 두 가지로 진행되며, 도내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기업이나 경기북부에 공장을 가지고 있는 제조기업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엠디씨 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북부 제조기업과 우수한 융합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이 제조+디자인+콘텐츠 융합을 통해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융·복합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와 양산화 분야에 총 17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는 최대 3천만원 등 총 3억원의 상품화를 위한 자금 및 진단·제작 컨설팅, 멘토링 지원 등 제품의 상품화·상용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도는 지난 4년간 ‘엠디씨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총 97개의 스타트업·제조기업의 제품 고도화와 신규제품 제작을 지원한 바 있다. 이 가운데 반려동물을 위한 치석제거 기능성 간식을 제작한 ‘브로스랩’은 제품 출시에 대한 기술적인 컨설팅과 자금을 지원받아 제품을 출시했으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8,361%라는 놀라운 성과를 냈다.

안치권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MDC 제작지원 사업은 우수한 콘텐츠 융·복합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 제조 역량을 보유한 경기북부 제조기업의 협업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스타트업·제조기업 상호 경쟁력 강화의 좋은 사례가 됐다”면서 “시장성이 높은 제품을 발굴해 자금 및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접수는 오는 5월 31일까지 이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