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건강계단 조성

우리마을 건강계단 함께하는 계단걷기

양건영 의힉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9/06/03 [11:51]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건강계단 조성

우리마을 건강계단 함께하는 계단걷기

양건영 의힉전문기자 | 입력 : 2019/06/03 [11:51]
    평택시는 지난달 31일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인 중앙동 부영아파트 1~3단지 내 3개 동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케이에스피뉴스] 평택시는 지난달 31일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인 중앙동 부영아파트 1~3단지 내 3개 동에 건강계단을 조성했다.

치매안심마을 건강계단은 유익한 건강관련 정보를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해 주민들의 신체활동 활성화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도하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 문화를 만들기 위해 조성됐다.

아파트 내 계단, 벽면, 엘리베이터 문 등에 치매예방법, 신체운동법, 건강관련 명언 등 주민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안내해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고, 계단 전면에 소나무 숲 사진과 새장을 설치해 밝은 분위기를 조성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예방과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세대가 함께하는 치매예방법을 알리고 지역사회 치매인식개선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치매안심마을 내 버스정류장과 택시 승강장에 치매 안심마을 현판과 함께 치매예방에 좋은 습관, 뇌 자극 운동법, 치매예방수칙 안내문을 부착하는 등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