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정연구원,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공모

수원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단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

김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19/06/04 [21:46]

수원시정연구원,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공모

수원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단체라면 누구라도 참여 가능

김정훈 기자 | 입력 : 2019/06/04 [21:46]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정연구원은 지난 3일부터 24일까지 2019년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공모를 진행한다. 이 사업은 시민이 직접 수원시정에 도움이 되는 주제를 제안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시민이 원하는 정책개발을 이루고자 추진하는 현장 중심의 연구 사업으로 수원시정의 발전 및 수원시민의 생활과 관련된 주제를 연구하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이번 공모에 참여 할 수 있다.

 

기획주제는 연구원에서 제시하는 주제를 수행하는 것으로 ‘아름다운 마을환경 만들기(쓰레기, 불법주차 등)’에 관한 내용이며, 자유주제는 수원시정과 관련된 어떠한 주제도 수행가능하다. 이번 연구사업은 기획주제 2건 이내, 자유주제 4건 이내로 선정할 예정이며, 기획주제는 500만 원, 자유주제는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선정기준은 공모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주제의 적합성, 많은 시민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제안인가의 공공성, 연구가 정해진 기간과 예산범위 내에서 원활히 수행 될 수 있는지의 수행 가능성이다.

 

선정된 지원사업자는 수원시정연구원의 관련분야 연구진과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기위해 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수원시민의목소리위원회’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착수, 중간, 최종발표회를 하며 연구진과 협의·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다. 2019년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선정결과는 7월 초 수원시정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연구사업 책임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수원시정연구원 최병대 원장은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은 수원형 시민참여의 정책 실현을 위한 시민 밀착형 연구이며, ‘사람 중심 더 큰 수원의 완성’을 위해 필요한 정책과제를 시민들과 함께 연구하고 대안을 만들어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정연구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