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군산시,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애완동물등록, 등록정보 변경 신고 미리미리 해 주세요

양건립 기자 | 기사입력 2019/06/21 [15:29]

군산시,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기간 운영

애완동물등록, 등록정보 변경 신고 미리미리 해 주세요

양건립 기자 | 입력 : 2019/06/21 [15:29]
    군산시

[케이에스피뉴스] 군산시는 반려견 등록 활성화 및 등록동물 정보를 현행화하고, 반려견 유실·유기현상을 감소시키기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간 반려견 등록 자진 신고 기간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반려견 등록은 동물병원 등 등록대행기관에서 신고가 가능하고, 변경 신고는 인터넷 및 등록 대행기관을 통해서 처리가 가능하다.

이번 자진신고 기간 내 반려견 등록 및 변경 신고를 할 경우 동물보호법에 따른 과태료가 면제되며, 자진신고 기간 이후인 9월부터는 반려견 미등록, 등록정보 변경 미신고에 대해 집중 단속하고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군산시는 반려견 등록 자진신고 홍보를 위해 24일부터 오는 8월 15일까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 홍보 캠페인`을 동물보호단체와 협조해 공공장소, 유원지 등 인구밀집지역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 김병래 소장은“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통해 동물등록을 활성화시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이바지 해나가겠다.”고 말했으며,“이번 자진신고 기간을 활용해 미등록 동물 소유자들이 동물등록, 등록정보 변경 신고 등을 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6월 현재 군산시 동물등록 마릿수는 4,392마리인 것으로 알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