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19년 07월 11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07/11 [21:55]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19년 07월 11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07/11 [21:55]

[케이에스피뉴스]

권선구, 74주년 광복절기념 대형 손도장 태극기 제작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10, 광복 제74주년을 맞이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태극기달기 운동을 확산하기 위해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를 만드는 뜻깊은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제74주년 광복절을 경축하고, 3·1운동 100주년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수원시 보훈단체 회원, 권선구 단체장과 지역 어린이집 아동 및 학부모 등 다양한 계층의 권선구민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대를 아울러 모인 뜻깊은 자리에서 조국의 광복을 염원하며 태극기를 들고 만세 삼창을 외치던 애국선열들의 헌신을 기리며, 그 분들이 지켜낸 대한민국을 우리가 더 굳건히 지킨다는 마음을 손도장에 담았다.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태극기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국가상징으로서 국위선양은 물론 국민 단결 및 자긍심 제고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태극기를 사랑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 제작된 태극기는 권선구청과 수원시 보훈회관에 게양되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권선구 12개 동도 726일까지 제작하여 청사에 게시해 애국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릴 예정이다.

 

권선구, 2019 ‘골든타임 사수! 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성료

 


수원시 권선구는 올해
3월부터 진행한 ‘2019 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을 지난 10일 진행한 서희하린어린이집 및 시립바론어린이집을 끝으로 2019년 교육일정을 마무리 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은 응급상황 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위기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해 전문강사가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 것으로, 2019년에는 작년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및 학부모의 긍정적인 반응으로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신청서를 접수받아 진행했다.

 

안전습관 확립을 목표로 어린이들에게는 각종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을 실습하고 교직원 및 학부모들에게는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을 교육했으며, 특히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들에게 놀이 형태의 눈높이 교육을 실시해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선구 관계자는 위기상황에서는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초기대응이 가장 중요하다찾아가는 생명구조 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위기상황에서 현명하게 대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두남 어르신과의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관내 홀몸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두남은 사랑으로 앞치마를 두른 남자의 줄임말로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20191월부터 매월 1회 관내 70세 이상 혼자 생활하고 있는 독거남 어르신과 함께 음식 만들기를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서둔동 사두남 음식만들기 사업에 대한 설명과 중간 점검을 위한 만족도 조사 실시 및 의견교환을 통해 하반기 운영 방향을 모색한 뒤, 어르신들에게 초복을 맞이해 영양 가득한 삼계탕을 전달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월 음식 만드는 날이 기다려진다. 매번 고생해주는 서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삼계탕도 맛있게 잘 먹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즐거운 마음으로 매월 전원 참석해주시는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해 건강과 영양만점인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권선구, 세류2동 홀몸 어르신께 장수사진 선물

 


수원시 권선구 세류
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LG전자 베스트샵 남수원점과 수원남부경찰서 권선파출소 생활안전협의회의 후원으로 홀몸어르신 14분에게 장수사진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행사로, 저소득 홀몸어르신의 사진을 찍어드리고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장수사진을 선물하게 됐다.

 

LG전자 베스트샵 정승일 지점장은 작년에 어르신들이 장수사진을 선물받아 기뻐하시는 모습을 잊지 못해 올해도 행사를 개최하게 됐으며, 앞으로도 어르신 복지를 위해 지역사회에서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선구, 입북동 새마을협의회 새마을텃밭 감자수확 행사가져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은 지난
10, 새마을 3개 단체(협의회, 부녀회, 문고)와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함께 관내 휴경지에서 재배한 사랑의 감자’ 300kg을 수확했다.

 

새마을텃밭 가꾸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말에 진행된 감자 파종 심기에 이은 것으로, 동 직원들과 새마을 3개 단체 및 통장협의회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하여 더운 날씨 속에 구슬땀을 흘리며 감자를 수확했다.

 

박상억 입북동 새마을협의회장은 이번 감자수확 행사로 입북동 단체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낸 만큼, 어려운 이웃들에게 감자와 함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뜻깊은 시간을 함께해준 행사 참여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번에 수확한 감자로 발생되는 수익금은 관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며, 취약계층 반찬 만들기 사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