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 지원 ‘친환경화장품용기’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08/12 [11:23]

경기도, 지원 ‘친환경화장품용기’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08/12 [11:23]

 

 

[케이에스피뉴스] 경기도가 지원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도는 지난해 ‘수출기업 지식재산권 융합개발지원사업’을 통해 지원한 도내기업 ㈜이너보틀이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가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컨셉디자인 부문상을 수상했다.

 

독일 IF,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3대 어워드 중에서도 가장 권위있는 것으로 평가되는 상으로 페라리, 메르세데스 벤츠 등 세계 굴지의 기업들이 수상한 바 있다. 이로써 도는 지난 2016년 ㈜유니테코의 방사선 물질 자동분배기, 지난 2017년 ㈜개선스포츠의 스피닝바이크에 세 번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을 배출하게 됐다.

 

㈜이너보틀이 개발한 ‘친환경 화장품용기’는 도내 중소기업의 수출형 유망제품을 대상으로 특허, 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수출기업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을 통해 개발된 제품으로, 내용물의 98% 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실리콘 내부 용기와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재질의 외부 용기를 적용했다. 이에 내용물의 상당양을 사용하지 못한 채 버려지게 되는 1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후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도가 지원한 제품의 실효성과 혁신성을 입증한 쾌거”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출기업 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소비자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해외시장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출기업 지식재산 융합개발지원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지식재산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