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터뷰] 신경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오호철 센터장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08/21 [17:54]

[인터뷰] 신경대학교, 학생상담센터 오호철 센터장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08/21 [17:54]


[케이에스피뉴스] 신경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신경대학교 학생들이 성인으로서
, 사회인으로서 보다 성숙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나갈 수 있도록 대학 생활 적응과 심리적 건강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전문 기관으로 발전이 예상되는 학생상담센터에 대해 오호철 센터장(경찰행정학과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Q. 학생상담센터 소개와 다른 대학과의 차별화 전략은?


A.
신경대학교 학생상담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 대인관계능력 향상, 심리 정서적 돌봄, 자기이해와 진로탐색,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자아개념을 가지고 적극적인 사회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하는 기관입니다.


Q.
학생상담센터 내 교육·재능 기부나 지역사회공헌 활동이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주요 활동이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나?


A. 1
차적으로 교내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개인상담: 성격, 대인관계, 진로, 가족. 이성 관계, 우울, 정신건강 등

심리검사: MMPI-2, MBTI, TCI, U&I학습유형, SCT, HTP, TAT, BDI

집단상담: 자아성장, 대인관계, 리더쉽 향상, 진로 탐색, 참만남 집단 등

심리특강: 다양한 주제의 심리적 이슈에 대한 특강 진행

예방교육: 성폭력·성희롱, 가정폭력, 양성평등, 데이트 폭력, 자살예방 등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학생들을 대상으로 또래상담자를 양성하여 학생 간 효과적인 의사소통 및 건강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차적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관련기관과 MOU를 맺고 자원을 활용하거나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역 관련 기관의 강사 풀을 이용하여 집단상담 프로그램 또는 심리특강 등을 진행하고 교내 축제인 무봉제에서 학생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실시 및 참여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학생상담센터의 학생 관리전략은?

A. 학생 개인별 상담활동을 통해 개인의 정신건강 증진과 적응을 돕고, 각 학과와 연계하여 대상별, 집단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예방교육과 학생들의 관심 주제에 대한 특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졸업인증포인트 제도를 통해 전교생들이 일정 상담관련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관리하여 학생의 개인성장 및 인성함양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Q.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률 제고 방안?

A. 학생상담센터 프로그램 중 또래상담사 양성 교육을 이수하게 되면 한국청소년상담복지원개발원에서 부여하는 교육 이수 수료증을 발급받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상담심리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며 또한 관련 학과 학생 및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일반인들이 알기 어렵고 복잡한 상담심리사 관련 진로교육을 실시하고 관련 자격증에 대해 안내하고 있어 학생들의 진로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Q. 끝으로 현재 재학 중인 학생이나 미래 신경인에 대해 한 말씀?

A. 앞으로도 학생 여러분의 요구에 맞는 다양하며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경인의 심리적 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학생상담센터 이용에 대한 모든 비용은 무료이며, 상담 내용이나 심리검사 결과는 비밀이 보장되오니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신경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