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독서문화 확산 위해 10월 11일까지 독후감 접수

이승현 기자 | 기사입력 2019/08/26 [14:25]

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독서문화 확산 위해 10월 11일까지 독후감 접수

이승현 기자 | 입력 : 2019/08/26 [14:25]
    동구,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 개최

[케이에스피뉴스] 광주 동구가 주민 정서함양과 건전한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위한 ‘2019 동구책정원 독서감상문 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동구책정원 선정도서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한다. 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선정도서 중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도서목록과 참가신청서·서식 등은 동구 홈페이지와 구정 앱 ‘두드림’을 통해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제출분량은 제출서식 기준 초등부 1매, 중·고등부 1매, 일반부 2매이며 초등부에 한해 원고지 제출도 가능하다.

작성된 독후감은 오는 10월 11일 오후 6시까지 방문·우편,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응모작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10월중으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18명을 선정해 상장·상금 전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불어 수상작은 11월 한 달 간 동구책정원에 전시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창의력과 상상력의 원천인 독서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대에 이번 대회가 구민들에게 책 읽는 문화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책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람향기 나는 인문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 1층, 대인시장 고객지원센터, 푸른마을공동체센터 2층에서 운영 중인 ‘동구책정원’은 동구가 구민들의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책과 함께 쉬어갈 수 있도록 조성한 문화공간이다. 관내 지역책방 추천도서와 직원·주민들이 기증한 도서로 서가를 꾸미고 이달의 책 주제가 있는 책 큐레이션 출판사 연계 책 속 원화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