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교육지원청, 태장초 ‘태장한둥지체육축제’ 개최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0/09 [12:45]

수원교육지원청, 태장초 ‘태장한둥지체육축제’ 개최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0/09 [12:45]

 

[케이에스피뉴스] 태장초등학교는 지난 8일과 오는 14일 양 일간에 걸쳐 기존의 운동회의 모습에서 벗어나 교육적 가치가 있고, 경쟁보다는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학무모, 교직원,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태장한둥지체육축제를 진행한다.

 

기존 운동회의 승패에 대한 부담감, 활동시간보다 많은 관람시간, 소수 학생들만을 위한 프로그램, 운동회 연습으로 인한 교육과정 침해 및 학생과 교사의 피로 등 부정적인 부분을 최소화하고 협동심, 자신감, 배려심 기르기, 학부모와 학생, 학생과 교사의 관계 개선 등 긍정적인 면이 증대되도록 계획하여 진행한다.

 

우선 학생들이 다양하게 많은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이틀에 걸쳐 진행하고 프로그램의 수를 대폭 증대하여 한 학생이 7개의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진행한다.

 

또한 체육행사 전문 업체와 협력하여 교육과정의 정상화와 학생에게 즐거움 위하여 연습을 줄일 수 있도록 했고. 한 달여에 걸쳐 전문 업체와 교사협의를 통해 바람잡기 특공대, 이색 배구, 하늘 높이 고리 걸어요 등 최대한 많은 학생이 협동심을 기르며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수정하고 미리 준비하여 뜻깊은 태장한둥지체육축제가 될 수 있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태장한둥지체육축제는 친구를 이기는 법 보다 최선을 다하는 정신을 기르고 규칙을 지키며 친구를 배려하는 마음을 이끌어 내는 축제가 됐다. 그리고 학생들이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친구관계를 돈독히 하고 건강한 성장을 한 하루가 됐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