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센터 2019 메이커 페어 서울 축제 참가

꼼지락 아지트와 3D펜 오토마타 팀으로 참여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0/21 [21:20]

화성시, 동탄중앙이음터센터 2019 메이커 페어 서울 축제 참가

꼼지락 아지트와 3D펜 오토마타 팀으로 참여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0/21 [21:20]


[케이에스피뉴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지난
19일과 20일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후원한 ‘2019 메이커 페어 서울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 문화비축기지에서 진행됐으며, 전국 147개팀이 참가했고 동탄중앙이음터에서는 꼼지락 아지트‘3D펜 오토마타팀으로 참여했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의 꼼지락 아지트와 3D펜 오토마타는 화성시민들로 구성된 팀이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창의적인 게임기 및 3D펜으로 만든 오토마타 작품을 활용해서 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꼼지락 아지트 팀이 만든 게임기의 특징은 마분지, 계란판, 털실 등 생활용품을 토대로 3D, 아두이노, 마이크로비트, 전자부품을 활용하여 창작한 점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팀은 동탄중앙이음터센터에서 진행한 소프트웨어 융합 메이커 강사 양성 과정수료생으로, 교육 이후 동아리를 만들어 이음터에서 다양한 메이커 활동을 진행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여성새일센터와 공동으로 기획한 직업훈련과정의 수료생들이 이음터 내 다양한 ICT 장비를 활용하여 메이커 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전국 단위 축제에 참여하여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히며 “4차 산업혁명 관련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에게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마을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교육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3D프린터 등 많은 ICT 장비를 갖추고 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우수사례 소개 및 벤치마킹 등으로 전국 지자체 관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