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인천광역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 김부겸 (전)행정안전부장관 초청 강연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1/04 [16:55]

인천광역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 김부겸 (전)행정안전부장관 초청 강연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1/04 [16:55]

[케이에스피뉴스] 인천광역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에서는 4일 오후 7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중회의실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을 초청하여 시의원 및 군·구의원,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내 삶을 바꾸는 자치분권이란 주제로 초청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이 행정안전부장관으로 활동하며 느꼈던 자치분권의 필요성과 성과에 대한 공유와 더불어, 현재 대한민국의 정치·경제적 갈등을 비롯한 세대 간 갈등을 진단하고 새로운 상생방안 마련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인천광역시의회 자치분권특별위원회 남궁형 위원장은 “19871029일 지방자치 실현에 필요한 조항들이 추가된 현행 헌법이 공포된 이후 각 정부마다 지방이행 추진위원회, 정부혁신 지방분권 위원회, 자치발전 위원회 등 여러 기구가 만들어 졌지만 정책적 비중이 달라 제대로 된 지방분권과 관련한 정책이 추진되지 못했다라며 아쉬움을 전했다.

 

아울러 이번 강연회를 통해 진정한 지방분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 많은 권력을 시민에게 돌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