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대한결핵협회, 제6회 STOP TB 파트너 화합의 밤 행사 개최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1/25 [07:07]

대한결핵협회, 제6회 STOP TB 파트너 화합의 밤 행사 개최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1/25 [07:07]

[케이에스피뉴스] 대한결핵협회는 지난 21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STOP TB 협력 국회의원 및 파트너 기업체, 단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6STOP TB 파트너 화합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결핵 취약계층 및 글로벌 결핵퇴치 지원을 위한 STOP TB Partnership의 역할 및 활동사항에 대해 알리고, 파트너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행사에는 김명연 국회의원(STOP TB 협력위원장), 김세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등 2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으며, 현대차정몽구재단, 씨젠의료재단, 씨젠 등의 파트너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밖에 국제푸른나무, 큐라티스, HDT, 종근당이 신규 협력파트너로 위촉됐다.

 


또한, 행사에서 결핵퇴치 분야에 공이 있는 유공자를 대상으로 한 복십자대상과 협회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는 그림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있었다
올해로 31회를 맞는 복십자대상은 우리나라 결핵퇴치 및 국가결핵사업 발전에 공을 세운 분들에게 수여하는 결핵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공로부문에 정근 전 대한결핵협회장(()그린닥터스 이사장), 봉사부문에 사단법인 미소원이 수상했다.

 

 

한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결핵예방 및 퇴치사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되는 제5회 거꾸로하트 그림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 92일부터 1011일까지 한 달 여간 개최된 올해 공모전에는 총 5050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으며,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가작, 입선 등 총 216명이 수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는 고학년부 대상에는 안소윤 학생, 보건복지부장관상이 수여되는 저학년부 대상에는 김민철 학생의 작품이 선정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