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평택시, 송탄보건소 ‘도전! 금연골든벨’ 흡연 예방교육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19/12/01 [15:53]

평택시, 송탄보건소 ‘도전! 금연골든벨’ 흡연 예방교육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19/12/01 [15:53]

 

[케이에스피뉴스]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1월 28일은 이충초등학교 4~6학년, 29일은 은혜중학교 전체 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교 강당에서 도전! 금연골든벨을 진행했다.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된 도전! 금연골든벨은 학생들이 직접 참여 해 문제의 해답을 찾아보는 과정에서 담배의 유해성 및 흡연의 피해 등을 깨닫게 되어 교육의 효과가 매우 큰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금연선서식을 시작으로 OX 퀴즈와 답을 적는 과정에서 자신이 알고 있는 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 등 지식을 친구들에게 공유하며 흡연에 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또한 패자부활전, 최후 골든벨 대상자 선출, 선물 지급으로 프로그램 진행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고 모두 참여하며 교육이 진행됐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68개소, 학교 21개소에 흡연음주예방 강의, 인형극, 뮤지컬, 금연송체조, 마술, 샌드아트 등 다양한 방식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내년에도 다양한 장르의 흡연예방 교육프로그램 진행으로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금연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평택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