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이환주 남원시장, 1월 월례회서… 인구유입책 전방위적으로 마련 요구

근로자 인구유입을 위한 공실 임대아파트 활용안 적극 추진

양건립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1/28 [12:22]

이환주 남원시장, 1월 월례회서… 인구유입책 전방위적으로 마련 요구

근로자 인구유입을 위한 공실 임대아파트 활용안 적극 추진

양건립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1/28 [12:22]
    남원시청

[케이에스피뉴스=양건립 기자 kspa@kspnews.com]이환주 남원시장이 28일 월례회에서 1월 업무계획 및 인구변동 현황보고를 받고 23개 읍면동에 인구유입책을 전방위적으로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특히 이 시장은 이날 “시에서 최근 주민등록사전조사를 통해 인구현황을 파악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생활인구’라는 개념이 있는 만큼, 이를 빅 테이터화해 우리 시에 활용할 부분을 적극 고려하라”고 지시했다.

이 시장은 또, “인구유입책 발굴을 위해 간부들 먼저 간담회를 실시했다으로 토론하는 문화를 가지라”며 “이 자리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도출, 정책사업과도 연계시켜 인구유입목표치를 잡으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이 시장은 “근로자들의 전입을 늘리기 위해 도통동 임대아파트에 비어있는 130개 공실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이를 위해 시가 보증금 대출이자를 지원해주는 등 은행기관, 사업주, 시와의 업무협약을 하루빨리 추진하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연초 인사이동도 있었고 설 연휴도 있어서 시작되지 못했던 일들을 재개해야 할 시점이 된 만큼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 사업추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간에 끊임없이 소통하며 만반의 준비를 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최근 “시정설명회를 다니면서 느끼는 부분이지만, 연초에 진행되는 시정설명회는 시민들을 만나는 소통행정행보의 한 방편이지만, 이는 시장만 진행하는 행사가 아니다”며 “시정설명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의견들이 올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읍면동장님들이 지속적으로 소통행정을 펼쳐달라”고 주문했다.

또, 이 시장은 “2021년도, 2022년 국가예산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며 “발굴이 가장 중요한 만큼, 국가 시책이 무엇인지, 도에서 하는 정책방향이 무엇인지 시책방향을 조속히 파악, 발굴에 힘써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이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 감염이 빠르게 전파되는 점을 우려해, 시민들이 빠르게 예방수칙을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로 지속적으로 홍보할 것”을 주문하며 “감염의심 시, 질병본부와 통화가 안되는 경우를 대비, 1339처럼 남원에도 즉각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즉각 연결하는 핫라인 을 운영하라”고 당부했다.

특히 이 시장은 “호흡기 감염병인 코로나 감염이 우리 시에서 감염되지 않도록 시 지원사업을 통해 빨리 저소득층에게 마스크를 배부하도록 하고 필요하다면 공무원들도 마스크 착용하고 업무를 볼 수 있게 하라”고 당부하며 감염예방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