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정부보건소 New 조기적응 재활사업 추진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1/28 [12:17]

의정부보건소 New 조기적응 재활사업 추진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1/28 [12:17]
    의정부시청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의정부시보건소는 2019년부터 재활의료기관에서 퇴원한 지역사회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일상 적응을 돕기”위해‘NEW 조기적응 재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EW 조기적응 재활사업’은 재활의료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로 복귀하는 장애인이 퇴원 이후에 부딪히게 되는 신체적 불편함, 사회적 변화등 다양한 상황에 대해 스스로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일상의 여러 상황에 대한 준비를 돕는다.

사업내용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일상계획 세우기, 장애의 이해, 일상생활동작관리, 보조기기 이해, 지역 자원 활용 등 장애와 관련해 조기적응을 필요로 하는 사항과 재활 및 자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운동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에 보건소 재활사업 담당자는 간호사와 영양사등 전문인력을 구성해 재가방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참여했던 대상자들의 만족도도 높다고 했다.

이종원 의정부보건소장은 “‘NEW 조기적응 재활사업’을 통해 장애인 스스로가 자신의 상황을 긍정적으로 인지하면서 자가 건강관리와 재활의지를 북돋아, 자립능력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