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동두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 음성 판정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1/29 [10:51]

동두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 음성 판정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1/29 [10:51]
    동두천시청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동두천시는 2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의심환자 1명이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조사기관인 경기북부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기침과 가래 등의 증상을 보인 70대 남성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 검사를 진행한 결과, 음성으로 확인됐다.

해당 대상자는 지난 1월 13일 중국 장가계로 출국해 16일에 귀국했으며 출국 전에도 감기 증상이 있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은 상태였고 귀국 후에도 증상에 차도가 없어, 동두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동두천시 보건소는 출국 전부터 증상이 있었으나, 만일의 안전을 대비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의뢰했으며 현재는 자가 격리도 해제된 상태로 의료기관에 내원해 치료 받을 것을 권고했다.

동두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이 필요하며 중국 여행 후에는 증상이 없어도, 보건소에 여행력을 미리 줄 것과 마스크 착용 및 철저한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