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사설) 정성아리랑 세계화를 위해 환상과 열정

케이에스피뉴스 | 기사입력 2020/02/19 [14:04]

(사설) 정성아리랑 세계화를 위해 환상과 열정

케이에스피뉴스 | 입력 : 2020/02/19 [14:04]

정성아리랑 아름답다 흥겹다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감동과 전율의 신개념 뮤지컬 퍼로먼스 아리 아라리공연이 올 한 해 동안 정선아리랑의 세계화를 위해 국내·외 곳곳에서 환상과 열정의 무대를 선보인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로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강원도 무형문화재 제1호인 정선아리랑의 전승과 보존 및 세계화를 위해 정선군과 정선아리랑문화재단이 제작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의 상설문화관광프로그램으로 선정된 창작 뮤지컬로 윤정환 감독이 극작과 연출 등 공연을 총괄하고 있다.

 

정선아리랑 설화를 바탕으로 우리 삶의 희노애락이 녹아 들어간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지난 2018년 초연을 시작으로 201816천여명, 201919천여명의 관람객을 유치했다. 특히 올해에는 국내 관람객은 물론 인도네시아 대형 직판회사 MCI 그릅 단체관광객 5천여명을 유치에 성공해 지난 24일부터 아리 아라리공연 관람은 물론 정선아리랑 따라부르기 등 정선아리랑 체험, 대한민국 명품 전통시장인 정선 5일장을 찾아 정선만의 특색있는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정선아리랑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고 있다.

 

또한 지난해 3월 서울 국립국악원에서 아리 아라리공연을 4회에 걸쳐 선보여 전 관람석이 모두 매진되면서 수도권 관램객들의 큰 호응을 얻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이를 계기로 정선군은 오는 219일 아리랑센터에서 군민들은 물론 정선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무료로 특별공연을 갖는다. 또한 군은 오는 42일부터 11월 말까지 정선아리랑센터에서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에 상설공연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전국 문화공연을 추진해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세계인들이 함께 보고·듣고·즐기며 사랑할 수 있는 정선아리랑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군에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 상황이 종식되면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 대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리 아라리공연을 선보이는 것 물론 몽골 등 국제교류도시 공연 추진, 정선아리랑과 관광, 문화 등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정선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나갈 계획이다. 정선아리랑 뮤지컬 퍼로먼스 아리 아라리는 조선 시대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와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떠나는 정선 떼꾼의 여정을 담는다. 떼꾼을 아버지로 둔 정선 산골의 가족 이야기를 소재로 하며 전 연령층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고전 특유의 해학과 풍자를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풀어내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아울러 아리 아라리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완성도 있는 뮤지컬 퍼포먼스로 평단의 주목을 받아왔다. 공연 속 전통 혼례, 나무 베기, 뗏목 여정, 부채춤, 농악 장면 등을 최신 무대 영상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국 전통문화와 멋을 시각화해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음악 또한 전통적인 아리랑과 함께 새롭게 재창작한 아리랑으로 구성했으며 고전 아리랑의 감성적인 선율에 새로 창작된 리드미컬한 음악이 더해져 관객의 귀를 사로잡는 것 처럼 아리 아라리는 풍성한 볼거리와 대중성 있는 공연으로 관객에게 다가설 것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