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로나19’ 가장 확실한 예방은 자주 ‘손 씻기’

이승현 보건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2/25 [17:30]

‘코로나19’ 가장 확실한 예방은 자주 ‘손 씻기’

이승현 보건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2/25 [17:30]


[케이에스피뉴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은 한국전문기자협회평생교육원과 함께 지난해 10월 2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3회 수원시 평생학습축제’에 건강하고 창의적인 ‘우리 아이 손 씻기 습관 만들기’를 주제로 전체 참여 부스 중 유일하게 손 씻기를 주제로 축제에 참여한 바 있다.

 

200여 개의 기관이 참여해 2만 5000여 명의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통합교육 축제의 장에서 유일하게 건강 증진과 전염병 예방을 위해 ‘손 씻기’를 주제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체험한마당에서 아이들에게 손 씻기 교육을 통해 식중독 예방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정책을 알리는 부스를 운영했는데,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은 음식점위생등급제 전문 컨설팅 기관으로 전체 위생 매니저가 식품안전전문관리사 자격과 수납정리과정을 수료한 2년 이상 실무 경력자들로 운영되고 있는 전국조직이다.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에서 운영 중인 ‘음식점 위생등급제’ 컨설팅 진행 과정과 등급 지정을 받기 위한 위생책임자 교육에 대해 수원지역 주민에게 손 씻기를 통한 식중독 예방을 전파했다.

 

한편 김정훈 한국세이프더푸드협동조합 이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유행을 하는 코로나19를 예방하는 최선이자 손쉬운 예방법은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라며, 본 협동조합은 2017년 협동조합이 출범과 동시에 손 씻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집단적인 교류가 많은 장소에서는 특히나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이 필수”라고 강조해서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