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김정훈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20:19]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3월 25일)

김정훈 기자 | 입력 : 2020/03/25 [20:19]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 권선구,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 추진

 

 

수원시 권선구는 수원시에 거주하는 만 17세 도래자 및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기간 동안 미처 발급하지 못한 권선구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을 추진할 예정이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학생들이 동에 방문하지 않고 학교에서 편리하게 신규 주민등록증을 발급할 수 있도록 구 담당자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서 추진하고 있는데, 작년에는 6개 학교를 방문하여 127명의 학생이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혜택을 받았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1분기에는 추진을 중단했고, 4월 중 신학기가 시작되면 권선구 관내 9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 후 5월 중 본격적으로 찾아가는 주민등록증 발급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관계자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기간 내에 미 발급하는 경우 최고 1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학업에 바쁜 학생들이 주민등록증 미 발급으로 인한 과태료 처분을 받는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보다 많은 학교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선구 방역지원단, 코로나19 확산 방지 방역

 

 

수원시 권선구는 25일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수원시 전역에서 실시되는 3번째 일제 방역의 날을 맞아 방역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방역의 날에는 최근 며칠 사이 권선구에서 연속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른 구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권선동·오목천동 일원에서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공군제10전투비행단이 합동하여 대대적인 방역을 진행했다.

 

공군제10전투비행단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를 고려하여 수원버스터미널에서 출발, 수원아이파크시티 아파트단지를 거쳐 권선3지구 현대아파트 일대까지 방역차량 2대를 통해 분무소독을 실시했다. 기타 방역차량의 소독액이 닿지 않는 시설들에 대해서는 권선구청 직원들이 개별적으로 분무소독을 진행했다. 권선구보건소는 확진자가 방문했던 장소에 대한 집중적인 분무 소독을 진행하고, 세정제를 이용하여 출입구 손잡이, 화장실 문고리,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등을 꼼꼼하게 소독했다.

 

방역지 인근 주민은 “최근 며칠 사이에 거주지 인근에서 코로나 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여 불안감이 컸는데 대규모로 방역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니 한결 안심이 된다”라고 말했다.

 

권선구는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구 방역지원단 및 동별 방역지원반을 구성하여 지난 3월 2일부터 관내 버스 승강장, 대형마트, 종교시설 등 감염병 확산에 취약한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을 중심으로 현재까지 3000여 개의 시설에 대한 방역 활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동별 방역지원단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등 동 단위 단체원들을 포함하여 민관 합동의 집중 방역을 실시해오고 있다.

 

길영배 권선구청장은 “최근 권선동과 오목천동 등 권선구 관내에서 확진자가 연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장비와 인력을 총 동원하여 확진자 동선에 대한 철저한 방역을 추진할 것”이라며 “시민들도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개인위생에 철저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대다문화교육센터, 세류2동 다문화가정에 마스크 지원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난 24일 중국 청도대학과 경기대학교 후원으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마스크 전달식이 있었다. 이는 중국 청도대학교 중일한법학연구센터(센터장 황보명국)에서 경기대 경찰행정학과 출신인 중국 청도주재 김기락 영사로부터 본인 모교의 코로나관련 상황을 전해듣고 마스크를 다문화 가정에 전해달라는 취지로 경기대다문화교육센터에게 보내온 것이다.

 

황의갑 센터장은 “한·중 양국 우편제한의 최대수량인 100매만 보낼 수밖에 없다며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받았다. 수원시에서 다문화가정이 집중되어 있는 세류2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진정되고 상황이 정상화되면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과 양 대학은 중일한법학연구센터와 경기대다문화교육센터를 매개로 다문화관련 지원, 연구 및 교육을 위한 교류와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