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용인시, 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3/26 [13:53]

용인시, 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3/26 [13:53]

용인시, 5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용인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구인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활동할 제5기 위원을 오는 4월1일부터 1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할 위원은 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 30명과 구청별 주민참여예산 지역회의 위원 120명 등 총 150명이다.

신청 자격은 용인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시에 소재한 기관 또는 기업체의 임직원, 시민·사회·직능단체 등 회원 10인 이상 비영리 민간단체 추천을 받은 시민, 재정·예산 등에 전문적 지식이 있는 시민 등이다.

신청은 용인시청 예산과 또는 각 구청 자치행정과로 방문·우편·팩스·이메일로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청이나 각 구청 홈페이지와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5기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선정되면 6월1일부터 2022년 5월31일까지 2년 동안 자치행정, 문화복지, 경제환경, 도시주택, 건설교통 등 분과위원회와 전체 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의견사업에 대한 실효성을 검토해 우선순위를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홍보와 교육 등의 기능도 수행한다.

시 관계자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예산의 투명성 증대와 재정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운영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