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의성군, 도시재생 지역전문가 양성 선도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6/29 [13:29]

의성군, 도시재생 지역전문가 양성 선도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6/29 [13:29]

의성군, 도시재생 지역전문가 양성 선도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의성군은 지난 24일 안계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지역주민,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안계면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의 이해 및 소규모 재생사업 기획 등의 기본과정과 도시재생사업 및 지역기반 창업 모델 기획 등의 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5월13일부터 6월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총 7회에 걸쳐 진행이 됐다.

이번 과정은 주민공모사업 실행조직 및 기획서 작성하기 등 주민들이 실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참여 학습으로 진행되어 수강생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생 22명에 대한 수료증 수여 및 수강생들의 제안사업 발표와 성과물 공유의 시간을 가졌으며 이번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는 인턴쉽 과정을 거친 후 예비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며 평가를 통해 코디네이터로 위촉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7주간의 교육과정을 성실히 수료해 주신 수료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배우고 느낀 점을 활용해 도시재생 사업 활성화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