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21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7/21 [23:01]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21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7/21 [23:01]

[케이에스피뉴스] 팔달구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선포식 개최

2020년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선정

 


수원시 팔달구 행궁동 지역사회보장협위체는 지난 20일 저녁, 행궁동어울림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통장, 주민자치위원, 일반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 비전선포식’을 개최했다.

 

‘행궁동 복지마을 만들기’는 ‘2020 수원형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실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5일 기획단 발대식을 갖고 의지를 다졌다.

 

이어 정병오 교수(상명대학교 가족복지학과)의 지도 아래, 5월부터 7월까지 총 4회의 비전수립 교육을 진행한 후 선포식을 개최했다.

 

황영 위원장은 “그동안 비전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으로 주민들의 역량을 높여서, 서로 협력해 마을의 미래를 설계할 것이다”며, “우리가 사는 마을의 복지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하면서, 진정한 복지마을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민효근 행궁동장은 “주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 복지계획을 세우고 나아가 복지마을을 만드는 것은 굉장히 뜻있는 일이다”라며, “수원시 제일의 주민이 행복한 행궁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팔달구 화서2동 새마을부녀회, 정성담은 삼계탕 나눔

 

팔달구 화서2동 새마을부녀회는 21일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열었다.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는 화서2동 새마을부녀회가 매월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반찬을 만들어 나눠드리는 사업으로, 이번 달에는 무더위 보양식으로 삼계탕을 준비하여,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삼계탕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혼자 살면서 삼계탕을 챙겨 먹기 힘든데, 이렇게 영양가 있는 음식을 챙겨줘서 너무 고맙다”라며 연신 고마움을 전했다.

 

강성란 새마을부녀회장은 “무더위와 외로움에 지친 어르신들께서 정성으로 마련한 삼계탕을 드시고 여름을 건강하게 나시기 바라며, 앞으로도 부녀회원들과 함께 따뜻한 음식으로 나눔을 베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