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27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7/27 [20:01]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7월 27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7/27 [20:01]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 팔달구,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정비 완료

 


수원시 팔달구는 관내 도로명주소 건물번호판
16607개에 대한 훼손·망실 여부를 지난 3월부터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361개의 건물번호판 정비를 마쳤다.

 

현재 부착되어 있는 건물번호판은 2011년도에 일괄 부착된 것으로, 오염·훼손로 인한 시민들의 도로명주소 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건물 미관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조사에서는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스마트 KAIS 단말기를 활용해,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건물번호판의 훼손 여부를 국가주소정보시스템에 등록하는 동시에 입력된 정보를 확인함으로써 전수조사 기간을 단축하고 정확성을 더했다.

 

유혜숙 팔달구 종합민원과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정비하여 시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겠으며, 도로명주소에 대한 구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수원시 팔달구, 노인장기요양기관 방문

 

 

수원시 팔달구는 최근 노인복지시설에서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노인요양기관에 방문해 주의를 당부했다.

 

팔달구 관계자는 종사자와 입소자 모두의 안전을 위해 외부인 출입금지, 종사자 근무시간 외 자가격리에 준하는 생활수칙 준수, 시설 내 방역 소독, 마스크 착용 등의 예방수칙을 철저한 준수할 것을 강조했다. 팔달구에는 노인의료복지시설(요양원) 19개소, 재가장기요양기관 85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수원시 팔달구, 환경관리원에 아이스조끼전달

 

 

수원시 팔달구은 지난 24일 매산동 환경관리원 쉼터에서 팔달구 소속 환경관리원, 환경관리원 노조위원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스조끼를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지급된 아이스조끼는 특수 고분자섬유를 원료로 사용해 물에 적시기만 하면 체감 온도를 6~9도까지 낮추는 기능이 함유돼 있어 기존의 통풍기능만 있는 조끼보다 더 시원함을 안겨준다.

 

권찬호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포장·배달음식 증가로 폐기물 배출량이 대폭 늘어난 데다 올 여름은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예상되어 어느 때 보다 환경관리원들의 건강이 우려된다, “아이스조끼가 더위로부터 건강을 보호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노고를 격려했다.

 

팔달구 인계동, 환경관리원 노고 격려 따뜻한 한 끼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중복을 맞이하여 지난 23, 쾌적한 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환경관리원들에게 따뜻한 점심을 대접했다.

 

상가 밀집지역 일대에 밤새 투기된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집중호우 후 파손된 도로를 점검하는 등 노고가 많은 환경관리원들을 격려하며, 현장 근무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특히 이번 식사 제공은 수원성화교회에서 고생하는 환경관리원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훈훈함을 더했다.

 

임정완 인계동장은 이번 행사에 동참해주신 교회, 그리고 무엇보다 무더운 날씨에도 묵묵히 거리를 지키며 깨끗한 인계동을 만들어주시는 환경관리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하다라며 여름철 건강 관리에 특히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