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8월 06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8/06 [20:55]

수원시, 팔달구 소식 (2020년 08월 06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8/06 [20:55]

[케이에스피뉴스] 팔달구 고등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닭볶음탕 나눔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새마을부녀회는 6일 수원열린교실 지역아동센터 원아들을 위해 정성껏 만든 닭볶음탕 27인분을 개별 포장하여 전달했다.

 

이명석 부녀회장은 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궂은 날씨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조금 힘들었지만, 성장기 충분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아이들의 여름철 영양식이라 생각하고 즐겁게 준비했다라며,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닭볶음탕을 전달받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후원해 주신 맛있는 음식으로 우리 아이들이 정말 즐거워할 것 같다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김기환 고등동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가 위축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는 힘든 상황에서도 주변의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자발적인 봉사 활동은 어려운 이웃에 큰 힘이 될 것이다며 부녀회에 감사함을 전했다.

 

팔달구 인계동, 자원봉사캠프 운영을 위한 간담회 개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은 지난
4일 동 자원봉사 캠프 개소·운영을 위한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동에 따르면, 2011년부터 꾸준히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이어온 온시민인계봉사센터가 작년 말 사업을 종료하고, 동 자원봉사 캠프 사업으로 전환을 앞두고 있다.

 

자원봉사 캠프로 전환이 되면, 지역 주민 누구나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담창구를 운영하고 봉사 실적을 관리하며, 관내 특성에 맞는 자원봉사 특화사업 발굴 등 자원봉사 활성화를 도모하는 역할에 수행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원시 자원봉사센터 및 온시민인계봉사센터 관계자, 동 직원 6명이 머리를 맞대고, 자원봉사 캠프 사업 현황, 자원봉사 코치 활동 기준 등 캠프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인계동 자원봉사 캠프는 8월 중 개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수원시에서는 14번째, 팔달구에서는 우만2, 화서2동에 이어 3번째로 문을 연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