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8월 27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8/27 [20:32]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08월 27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8/27 [20:32]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 권선구, 태풍 바비피해 상황 긴급점검

 

수원시 권선구는 27일 상륙한 태풍 바비로 인한 관내 시설물 피해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권선구 각 과에서는 25, 26일 이틀간 태풍바비북상에 대비하여 지정된 동에 출장을 나가 취약시설 현장 및 시설물 피해 예방을 위한 사전점검을 실시한 바 있다.

 

길영배 권선구청장은 27일 새벽 태풍 상륙으로 관내 상가 간판 기울어짐, 수목 1주 쓰러짐, 수원천로 옆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등 피해 발생 현장을 방문했다.

 

현재 상가 간판은 끈으로 묶어놓은 상태로 바람이 잦아들면 조치할 예정이며, 쓰러진 나무 및 부러진 나무는 소방서 및 구와 동에서 응급 복구가 완료된 상태이다.

 

권선구 관계자는 지난번 집중호우로 약해진 시설물에 태풍까지 곂쳐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라며, 피해 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현장점검 및 빠른 피해복구로 시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 7.1.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접수

 

수원시 권선구는 2020. 7. 1. 기준 개별공시지가의 조사·산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91일부터 921일까지 종합민원과에서 개별공시지가의 열람과 토지소유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열람 및 의견제출 대상 토지는 금년 11일부터 630일까지 토지분할·지목변경·토지합병 등 토지이동 정리 분 총 586필지이며, 비교표준지와 개별지의 토지특성을 비교하여 표준지 땅값과 인근지가 균형을 이루도록 산정하고 감정평가사의 산정지가 검증을 실시했다.

 

지가 열람은 구청 및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수원시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또는 스마트폰 한국감정원 앱으로 지가를 열람할 수 있다. 열람 후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구청 및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비치된 양식에 의견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권선구는 1031일까지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제출한 의견에 대해 현장 확인과 함께 감정평가사의 정밀 검증 등을 실시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의견 제출인에게 처리 결과를 통보할 방침이다.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8월의 크리스마스 나눔행사추진

 


수원시 권선구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7일 제5'8월의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지난 2016년 산타 희망보따리 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5년째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구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관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주민자치위원회 등 7개 단체는 현금 총 85만 원, 주방세제 30, 라면 63박스, 후라이팬, 에그팬, 식용유세트, 덴탈마스크 150, 곽티슈 100, 과자선물세트, 기타 생필품 선물세트 등, 십시일반으로 많은 물품을 후원하여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8월의 크리스마스 나눔 행사가 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과 부위원장, 구운동장은 함께 산타복장을 하고 홀로 사는 노인 가정 및 기타 저소득층 가정을 찾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상자의 문 앞에 배달하는 방식으로 물품을 전달했다.

 

이계석 구운동장은 이웃돕기는 보통 연말연시에 집중되기 쉬운데 관내 여러 후원자들 덕분에 ‘8월의 크리스마스라는 이름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 후원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하다. 정과 사랑이 넘치는 구운동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노력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