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특집] 경기도,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 1~10%까지 추가 할인 혜택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9/24 [10:51]

[특집] 경기도,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 1~10%까지 추가 할인 혜택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9/24 [10:51]

 

경기도가 한정판 지역화폐(소비지원금) 지원한다는데 어떻게 사용할까. 라는 점에서 경기도는 현명한 4가지 지역화폐 사용법 안내하는 반면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부터 이웃과의 상생 돕는 착한 점포까지.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는데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 1~10%까지 추가 할인 혜택은 물론시흥 바라지 마켓, 생활쏙. 용인 뜨랑슈아 베이커리 추천하고 있다.

 

물론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기 위한 경기도의 두 번째 경제방역정책, ‘추석 경기 살리기 한정판 지역화폐(소비지원금)’ 지급이 지난 18일부터 시행됐다. 한정판 지역화폐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한 도민들이 좀 더 슬기롭게 지역화폐를 소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알뜰 소비자를 위한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부터 어려운 이웃과의 상생을 돕는 착한 점포등을 소개한 점을 분석해 본다.

 

 

<할인에 할인을 더한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

 

한정판 지역화폐는 20만 원 지역화폐 충전 시 기본 인센티브 2만 원에 소비지원금 3만 원까지, 5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정판 지역화폐 혜택에 추가 할인 혜택을 받고 싶다면? 지역화폐 결제 시 1~10% 추가할인이 가능한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이 답이다. 안경원부터 음식점, 화원, 미용실, 키즈카페, 독서실 등 현재 31개 시·군 약 1,300여 개 점포가 지역화폐 할인 가맹점으로 참여 중이다. 경기지역화폐 할인 가맹점은 경기지역화폐 홈페이지할인가맹점 찾기 또는 경기지역화폐앱 내 지자체 홈 메뉴에서 볼 수 있다현재 수원시, 양주시, 여주시, 이천시, 안성시, 안산시, 광명시, 동두천시, 양평군, 광주시, 용인시, 고양시, 하남시, 구리시, 연천군, 파주시, 안양시 홈 메뉴에서 추가 할인 가맹점을 안내한다.

 

<경기도 최초 지역상생 협력매장 바라지마켓’>

 

시흥에 위치한 바라지마켓은 도내 중소기업의 아이디어 제품과 협동조합, 지역자활센터, 시니어클럽에서 생산한 사회적가치 생산품, 청년창업제품 등을 만날 수 있는 경기도 최초 지역상생 협력매장이다. 이곳에서는 수제비누, 마스크, 현미 누룽지, 콩 초콜릿, 다목적 세정제, 꽃차, 인견이불, 파우치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 중이다. 시흥프리미엄아울렛 3층에 있지만, 시흥시 지역화폐인 시루로 결제가 가능하다. 추석을 맞아 오는 29일까지 공정무역 한복제작업체인 모둠삼방의 한복을 판매하고 있다.

 

<취약계층 자활 돕는 가치생활편의점 생활쏙’>

 

경기시흥작은자리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하는 생활쏙은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자활사업 활성화 매장이다. 이곳에선 한방샴푸, 편백물비누, 접시, 원목책상 등 시흥지역자활센터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제품뿐 아니라 광주시 자활기업인 반희담의 수공예품,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안성풍물벵이의 굼벵이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전 품목 10% 할인이 가능한 추석특별전이 진행 중이다.

 

<장애인의 꿈을 굽는 희망 빵집 뜨랑슈아 베이커리’>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지구촌보호작업장 뜨랑슈아 베이커리는 중증장애인의 꿈을 굽는 빵집으로 유명하다.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인증을 받은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중증장애인이 생산한 뜨랑슈아 빵은 용인 수지구에 위치한 보호작업장 1층 무인 판매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원하는 빵을 고른 후 현금을 돈 통에 넣거나 용인시 지역화폐인 와이페이로 결제하면 된다. 이와 함께 지구촌보호작업장은 오는 25일까지 뜨랑슈아MD 추천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뜨랑슈아 시그니처인 호두파이 세트를 12,000, 국내산 가평잣 100%로 만든 잣파이 선물세트를 22,000원에 판매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특집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