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괴산군, 편의점CU와 손잡고 ‘괴산찰옥수수비빔밥’ 도시락 출시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09/28 [08:43]

괴산군, 편의점CU와 손잡고 ‘괴산찰옥수수비빔밥’ 도시락 출시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09/28 [08:43]

괴산군, 편의점CU와 손잡고 ‘괴산찰옥수수비빔밥’ 도시락 출시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충북 괴산군이 BGF 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CU를 통해 ‘괴산찰옥수수비빔밥’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 BGF 리테일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괴산군은, 문광면의 유색벼 논그림을 활용해 편의점CU를 홍보하고 괴산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한 도시락을 개발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따라 BGF리테일은 괴산찰옥수수를 활용한 간편식 ‘괴산찰옥수수비빔밥’을 개발해 24일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괴산찰옥수수비빔밥은 괴산대학찰옥수수를 넣어 지은 밥에 각종 재료를 비벼먹는 상품으로 4천 원에 판매 중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전국적인 판매망을 갖춘 기업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우리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농가의 소득 증진을 도모하고자 도시락 제품 출시를 기획했다”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붙임’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 참가자 모집 충북 괴산군은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청소년 및 가족들을 위해 가정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키트를 제공하고 콩나물 키우기 도마 만들기 리스 만들기 브리코 건축 등을 비대면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9월 29일 10시부터 괴산군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체험키트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10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전달할 계획이며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의 프로그램 후기 사진을 남기거나 참여자의 개인 SNS 채널에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이라는 해시태그를 남겨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편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온라인을 통해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퍼즐대회 화상 회의 프로그램 줌을 활용한 온라인 도전 골든벨도 함께 진행한다.

청소년퍼즐대회는 9월 2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열리고 골든벨은 11월 7일 개최될 예정으로 두 프로그램 모두 9월 29일 10시부터 신청을 받는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여자에게는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은 추석을 맞아 11개 읍·면에서 추천한 110가구에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송편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가족 행복 UP GO 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키트 역시 9월 29일 괴산군청소년문화의집 앞에서 드라이브스루로 제공된다.

신미선 주민복지과장은 “슬기로운 집콕생활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청소년과 가족들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으로 공유할 수 있는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