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의회 배수문 도의원, 과천 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정담회 개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 시간 가져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10/28 [09:00]

경기도의회 배수문 도의원, 과천 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정담회 개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 시간 가져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10/28 [09:00]

 

배수문 도의원, 과천 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장들과 정담회 개최


[케이에스피뉴스=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배수문 의원은 지난 27일 과천시의회에서 과천지역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들과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 관계자와 함께 학교운영위원회를 활성화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배수문 의원은 인사말에서 “바쁜 와중에도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현재 운영위원회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고 싶고 논의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다각적으로 개선방향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 날 자리에서 운영위원장들은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운영의 실질적 의사결정 회의체이므로 민주적 진행과 폭넓은 운영위원의 참여를 위해 방과 후 또는 주말에 개최되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도교육청의 뒷받침이 꼭 필요하다”고 했다.

또한, “회의 안건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 개최 7일전까지 공지해 줄 것”을 요청했다.

도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도내 초중고 운영위원회 시간은 주간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야간이나 주말에는 전체 17,573회의 중 305회에 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교육청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지난 7월 교육장 협의회 시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이러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했으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개선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학교운영위원장들은 운영위원회 참석을 위해 공가처리가 필요하고 위원장 임기 1년 단임과 운영위원 최대 3년까지 임기로 인해 원활한 운영의 어려움과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별 운영위원 워크숍과 예결산 관련 교육이 필요하다고 했다.

배수문 의원은 “학교운영위원장님들이 생업을 가지고 운영위원으로 활동하는 것에 애로사항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더 나은 학교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역할이므로 봉사자로서의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교육청에서는 논의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과 건의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