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11월 04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0/11/04 [11:06]

수원시, 권선구 소식 (2020년 11월 04일)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0/11/04 [11:06]

[케이에스피뉴스] 수원시 권선구, 새내기 공직자들의 수원화성 톺아보기 출발!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3일 새내기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수원화성 톺아보기 행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수원시에서 출시한 수원화성의 비밀 -사라진 의궤콘텐츠를 따라 수원화성의 아름다움과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거닐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행사는 공직에 갓 입문한 직원들이 수원시 공직자로 근무하면서 지녀야 할 수원화성과 정조의 철학에 대한 이해와 수원에 대한 정체성 발견과 애향심을 고취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공직자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기들과 수원화성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며 숨어있는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재미와 감동이 있었다, “수원시 공직자로서 수원화성과 그 안에 담겨 있는 정조의 애민정신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권선구청 임시민원실, 종합민원과 안으로 자리 옮겼어요~

동절기 안전하고 효율적인 민원 상담을 위해

 


수원시 권선구에서는 동절기 청사 내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예방 및 직원들의 위생관리 효율성을 도모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추위를 예방하기 위하여 청사 로비에 설치되었던 임시민원실을 종합민원과 내부로 이전·설치했다.

 

기존 청사 로비에 설치·운영됐던 임시민원실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효율적인 민원응대에 기여했으나, 동절기에 급강하는 기온으로 인하여 청사를 이용하는 직원, 시민 모두의 건강 및 위생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종합민원과 내부 민원공간에 임시민원실을 이전·설치하게 됐다.

 

권선구 관계자는 청사 내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그동안 임시민원실을 이용하여 민원상담을 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항상 감사드린다. 이번 임시민원실의 이전·설치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동절기 추위 및 질병을 예방하는 동시에 난방비용을 조금이나마 절약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해지는 그날까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했다.

 

수원시 권선구, 도의원 초청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는 지난
3일 지역구 도의원 4명을 초청해 권선구 주요 현안사업과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경기도 이필근 의원(수원3), 황대호 의원(수원4), 김직란 의원(수원9), 김강식 의원(수원10)과 원활한 구정운영을 도모하고 지역 현안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19·2020 도비 사업 추진상황 및 권선구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해 논의하며 상호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정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구정 주요사업에 대해 청취하고 지역 현안문제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주요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으며, 길영배 권선구청장은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권선구 지역발전을 위해 주요사업들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