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교육지원청, ‘나눔보따리’ 임인년 새해 설날 맞이 온기 전달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2/01/24 [20:55]

수원교육지원청, ‘나눔보따리’ 임인년 새해 설날 맞이 온기 전달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2/01/24 [20:55]

▲ 아름다운 가게 나눔 보따리 전달  © 수원교육지원청

 

[케이에스피뉴스] 수원교육지원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인 관내 학교 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가게 나눔 보따리20가정에 전달한다.

 

이번 나눔 보따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어려움과 욕구를 지닌 관내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을 발굴하여 비대면으로 지원하게 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학교의 현장에서 다양한 문제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나눔 보따리 사업은 전국적으로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행사였지만, 아름다운 가게와 협력으로 지속가능한 교육복지 안전망과 연계하여 수원교육지원청과 처음으로 학생 중심으로 진행됐다.

 

수원교육지원청 혁신학생지원과 장성은 과장은 나눔보따리를 통해 학생들이 따뜻한 온기를 조금이라도 느끼면 좋겠다라며, “어렵고 힘든 시기에 아름다운 손길로 나눔 캠페인 활동을 추진하신 아름다운 가게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교육취약집단 지역의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들지만, 꿈과 희망을 가지고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 문화, 복지 등의 통합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것이며 2022년도에는 지역 내 관련 역량 있는 기관과의 연계 사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쳐 갈 것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교육지원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