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수원시, 수원화성관광특구에서 기가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8/11/04 [20:46]

수원시, 수원화성관광특구에서 기가 와이파이 무료로 이용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 입력 : 2018/11/04 [20:46]


수원시가 수원화성관광특구 내 5개소에 무료 와이파이(Wi-Fi) 통신망을 설치하고, 7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원시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수원전통문화관, 수원통닭거리, 수원공방거리(2개소), 화서문 공공한옥 화서사랑채거리 등 5개소에 기가급 와이파이 중계기를 설치했다. 기가(GIGA) 와이파이는 최대 전송속도가 1.3Gbps(초당 1.3기가 정보 전송)로 노트북 PC와 스마트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일반 와이파이(300Mbps)보다 속도가 네 배 이상 빠르다.


수원시는 현재 서장대, 방화수류정, 연무대에 무료 와이파이존을 운영하고 있다. 무료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구역에는 ‘KOREA FREE WiFi_2.4G’, ‘KOREA FREE WiFi_5G’라는 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붙어있다. 스마트폰·태블릿 PC 등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KOREA FREE WiFi’를 선택하면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와이파이 통신망 설치는 지난 7월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8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공모사업선정에 따른 것이다.


수원시는 81일 한국관광공사와 관광지 무료 와이파이 구축지원 사업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관광객이 늘어나면서 무선 인터넷 사용량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면서 무료 와이파이존을 지속해서 확대해 관광객들이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수원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