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어 간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기사입력 2018/12/03 [19:49]

경기도교육청,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어 간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 입력 : 2018/12/03 [19:49]


경기도교육청은 123일 북부청사에서‘2018년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자문위원회는 2015년 제정된경기도교육청 교육안전기본 조례에 따라 학부모교직원도의원대학교수 등 15명으로 구성되어 교육안전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기구이다.


이번 회의에서는‘2019년 경기도교육청 학교안전관리 종합계획안의 학교안전사고 예방체제 구축, 체험중심 안전교육, 안전한 교육활동 여건 조성, 학교안전문화 혁신 실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사업 추진 방안 등에 대해 자문위원들과 논의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신규복합재난과 자연재난의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 2019년에는 학교 내진보강사업, 스프링클러 설치사업, 공기정화장치 설치사업, 석면제거사업 등을 확대하여 추진한다.


또한, 학교 및 교육기관에 대한 학부모의 안전 기대치 상승에 부응하기 위해 어린이통학버스 안전확인 장치 설치, 학교출입관리시스템 운영 확대, Wee클래스 확대, 병원형 Wee센터 추진을 통해 안전한 학교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경기도교육청 차근호 안전지원국장은이번 회의의 자문결과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종합계획 수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학생의 꿈과 희망을 가꾸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겠다.”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