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법무보호대상자 미니취업박람회 개최

송대섭 법률전문기자 kspa@kspnews.com | 기사입력 2022/04/15 [20:0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법무보호대상자 미니취업박람회 개최

송대섭 법률전문기자 kspa@kspnews.com | 입력 : 2022/04/15 [20:03]

▲ 유니셈(주), 선영화학(주), 창성(주), 아이오텍, (주)웰디, 경기지부 지부장, 안양교도소 취업담당 직원(2명)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케이에스피뉴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는 지난 14일 안양교도소 취업담당, 경기지부 취업지원직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무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사회 자립을 위해 미니 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취업박람회에서는 유니셈(주), 선영화학(주), ㈜웰디, 아이오텍, 창성(주)등의 5개의 업체가 참여했고, 출소 후 구직을 희망하고 있던 30명의 법무보호대상자가 면접을 통해 구직 신청서를 제출했다.

 

미니 취업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법무보호대상자는 사전에 구직신청을 진행한 뒤 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취업상담사의 동행면접 연계를 통해 최종적인 취업알선이 이루어진다.

 

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 김영순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을 어려워하는 법무보호 대상자에게 취업에 대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 라며 “앞으로도 구인 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줄 수 있도록, 구직자에게는 포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지부는 코로나19에 장기화로 인한 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취업활동을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창업지원, 취업지원, 주거지원, 원호지원, 학업지원, 심리치료 등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